News

에너지환경지구화학 연구실, 미국 ACS 학회에서 연구 발표

Author
ENCHEM
Date
2025-03-31
Views
173
우리 에너지환경지구화학 연구실은 3월 23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ACS (American Chemical Society) 학회에 참가하여 연구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학회에서는 연구실 소속 박사과정 학생들과 연구진이 구두 및 포스터 발표를 통해 다양한 연구 내용을 공유했습니다.

구두 발표자로는 이채현 박사과정생이 리튬이온배터리(LIB)에서 리튬과 니켈을 선택적으로 회수하는 공정의 생애 주기 평가(LCA)를 통한 환경적 영향 분석을 발표했습니다.



이민경 박사과정생은 지열수와 생산수에서 리튬을 전기화학적 방식으로 회수할 때 유기물인 Humic Acid가 미치는 영향을 다뤘습니다.



또한, 임정현 박사과정생은 전기화학적 조건에 따른 LMO, LFP, NMC 전극을 이용한 리튬 분리 성능 비교 연구를 발표했습니다.



한편, 김경민 박사과정생은 포스터 발표를 통해 해수의 이온 조성이 현무암 내 CO₂ 저장 시 탄산염 침전 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소개했습니다.



연구실의 BK 조교수인 이준범 교수는 한국 석탄재에서 희토류 원소를 회수하는 연구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ACS 학회 참가를 통해 우리 연구실은 에너지 환경 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국제 학술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